YongWook's Notes

<coursera> Machine Learning - prof.Ng 본문

-hobbies

<coursera> Machine Learning - prof.Ng

글로벌한량 2016. 4. 5. 07:50

Coursera란 세계 유수의 대학에서 진행되는 해당분야의 저명한 교수들의 강의를 세계의 학생들에게 무료로 제공하자는 취지로 설립된 기구이다. 무료로 제공되는 수많은 강의들은 추가금 지급시 해당 학교의 조교와 매칭되어 과제를 제출하고, 피드백을 받을 수 있으며 강의를 수료하면 강의 수료증도 받을 수 있어 매력적이다. 이미 강의가 완료되어서, 전과정이 녹화되어 있는 강의도 있고, 현재 진행형으로 실제 대학교에서 강의를 듣듯이 코스대로 1주일마다 진도를 나가는 강좌들도 있다.


내가 수강할 과목은 Ng교수의 Machine Learning이다. 우리 학교의 인공지능 수업만으로는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던 차에 교수님의 추천으로 coursera를 접하게 되었다. Stanford University에서 진행하는 이 강의은 4월 4일(현지기준)부로 시작했다. 오늘 아침에 일어나서 접속하니 오픈예정이던 강좌의 week1이 업로드 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 외에도 MIT등에서 진행하는 Algorithm이나 Neural Network 등의 강좌를 틈틈히 공부하고있다. 한국에 앉아서 세계 최고 대학의 강연을 무료로 수강가능하다는 사실이 그저 놀랍다. 한편으로는 그들과 함께 수업을 들을 수 있다는 사실이 설레기도 한다. 이 수업을 듣고 궁금했던 Machine Learning에 대한 지식을 충분히 습득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