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ngWook's Notes

<ubuntu> gtx1070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하기 본문

-software/OS

<ubuntu> gtx1070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하기

글로벌한량 2016. 8. 19. 15:34

Geforce gtx1070의 그래픽 드라이버를 우분투에 설치하기 위해서 진행해야 할 과정들이다.

설치를 진행하기 전에 그 이전에 설치할 드라이버는 이곳에서 auto detect GPU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받는다
purge로 기존의 드라이버를 지우고, 우분투에서 기본적으로 ui에 사용하는 디스플레이 매니저(lightdm)를 정지시킨 다음, 미리 다운받은 그래픽 드라이버의 접근권한을 변경하고 설치하는 순서이다.

터미널 명령어는 다음과 같다. 아참, 디스플레이 매니저를 정지시키고 나서는 ctrl+alt+f1으로 tty환경에서 계속 진행해야 하는 점에 유의하자.

$> sudo apt-get purge nvidia*
$> sudo service lightdm stop
$> chmod +x ~/Downloads/NVIDIA-Linux-*-367.27.run
$> sudo sh ~/Downloads/NVIDIA-Linux-*-367.27.run

만약 자신이 lightdm이 아니라 gdm등의 다른 것을 사용한다면 해당 디스플레이 매니저를 정지시키면 된다. 다음 명령어로 설치된 디스플레이 매니저를 확인, 변경할 수 있다.

 $> sudo dpkg-reconfigure lightdm 


+2016.9.18
위의 방법이 잘 통하지 않는다면 홈페이지에서 받은 run파일로 드라이버를 설치하지말고 터미널에서 바로 설치해보자. 먹힐 때가 있다.

$> sudo add-apt-repository ppa:graphics-drivers/ppa
$> sudo apt-get install nvidia-current   
#가끔 current 버전이 같은 문제를 일으킬 때가 있다. 이때는 검증받은 364버전을 쓰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