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ngWook's Notes

<ubuntu> ctrl+alt+f1 (tty commandline) 이 작동하지 않을 때 본문

-software/OS

<ubuntu> ctrl+alt+f1 (tty commandline) 이 작동하지 않을 때

글로벌한량 2016. 8. 19. 15:19

졸업과제를 하면서 뉴럴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연구실에서 빌린 gforce GTX 1070. 
최고사양의 GPU이지만 최신인 만큼 호환성이 조금 떨어지는 문제가 있는 것 같았다.
먼저번에 설치했던 우분투 16.04LTS에 그래픽드라이버를 입히면 LOGIN LOOP 문제가 발생했었다.
lightdm을 gdm으로 바꾸고 이것저것 만져보았지만 역시나 안되겠다는 결론을 내리고 14버전 LTS로 다시 설치하였다.
하지만 여기서는 ctrl+alt+f*를 통한 tty commandline 진입이 원활치 않았다.

구글링 결과, 찾아낸 방법은 다음과 같다.

  • terminal에 다음과 같이 입력한다.
    $> sudo add-apt-repository ppa:yannubuntu/boot-repair && sudo apt-get update
    $> sudo apt-get install -y boot-repair && boot-repair
    $> sudo update-grub
    $> sudo grub-install /dev/sdX 
    $> sudo reboot now
    


+ 아직 해결되지 않았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한다

  • terminal에서 다음을 입력하자.
    $> gksu gedit /etc/default/grub
    GRUB_CMDLINE_LINUX_DEFAULT="quiet splash usbcore.autosuspend=-1" 를 찾아서
    GRUB_CMDLINE_LINUX_DEFAULT="quiet splash usbcore.autosuspend=-1 nomodeset" 로 바꿔준다
    #GRUB_CMDLINE_LINUX_DEFAULT의 값이 다를 수 있다. 그냥 nomodeset을 붙여주자.
    


Comments